정부지원 대환대출 가능한곳

-

정부지원 대환대출은 저신용자를 대상으로하는 상품으로 크게 두 개의 상품이 있습니다. 대환대출이란 이미 대출을 실행하고 있는 사람이 신규 대출을 실행하여 기존의 대출을 상환하고 새로운 대출로 갈아타는것을 뜻하는데요. 보통 기존에 이용하고 있는 대출의 금리가 높아 보다 낮은 금리의 대출로 갈아타고자 할 때 많이 알아보는 대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환을 통해 채무를 축소하여 신용도 회복에도 도움이되며 월 납입 이자 및 상환기간이 조정되는 특징이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15

햇살론15는 대표적인 서민금융지원 대출 상품 중 하나입니다. 전국에 위치한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및 1금융권 은행, 2금융권 상호금융,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대출대상

카드론 등 연 20%가 초과하는 높은 금리의 대출상품을 대출신청일 현재 연체이력 없이 성실히 정상상환하고 있는 저신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은 3,500만원 이하여야 하며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라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만 대출대상에 해당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근로자, 사업자, 연금수령자가 대출진행이 가능하며 연금수령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연금수령사실을 증빙해야 하며 근로자와 사업자는 대출신청일 현재 3개월 이상 재직증빙 및 사업영위 사실 증빙을 해야 합니다.

한도 및 금리

햇살론15는 위탁보증과 특례보증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햇살론15 상품을 은행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는데, 은행에서 대출진행시(위탁보증시) 대출한도는 최대 700만원 이내입니다.

특례보증시에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며 추가로 최대 700만원 이내입니다. 하여, 최대 총 1,400만원입니다.

대출금리는 연 15.9% 고정금리입니다. 성실상환시 금리인하 혜택이 있기 때문에 연체없이 잘 이용한다면 매년 더욱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3년 성실상환자는 연 0.30%p 우대혜택이, 대출기간 5년 성실상환자는 연 0.15%p 우대혜택이 주어집니다.

위탁보증(일반보증) 진행시에는 은행별로 대환가능여부 및 심사기준이 서로 다를 수 있으니 이 점 숙지하시어 기존에 대출을 받은 금융기관에도 문의해보셔야 합니다.

1금융권 15개 협약은행은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은행, 우리은행, 전북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카카오뱅크 입니다.

2금융권은 상호금융(단위농협, 단위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안전망대출2

안전망대출2는 위의 햇살론15와 비슷하지만 한도 등 세부조건이 상이한 상품입니다. 햇살론15와 안전망대출2를 동시에 이용할 수는 있지만 이 두 상품은 통합한도로 운영되며 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대상

연 20%초과 높은 금리의 대출 상환자 중 1년 이상 이용 혹은 만기가 6개월 이내로 남은 상환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연소득은 3,500만원이하여야 하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 구간에 해당된다면 개인신용평점 하위 2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근로자와 사업자, 연금수령자를 대상으로 하며 마찬가지로 일정기간 이상 재직 및 사업영위사실 증빙, 연금수령 사실 증빙이 가능해야합니다.

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2,000만원 이내이며 현재 이용중인 20% 초과 고금리 대출 잔액 범위에 대한 대환이 가능합니다.

대출금리는 17% ~ 19% 이며 신청인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햇살론 15와 달리 성실상환 우대금리 혜택은 없습니다.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원금균등분할상환 혹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방식으로 상환하게 됩니다.

1금융권 14개 협약은행은 SC제일은행, 경남은행, 광주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수협, 우리은행, 전북은행, 제주은행, 하나은행, 신한은행, 농협 입니다.

2금융권은 상호금융(단위농협, 단위수협, 새마을금고, 신협), 저축은행 등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바로가기
서민금융 1332 바로가기

이외에도 저신용 서민층을 위한 햇살론, 새희망홀씨 등이 있지만 정부지원 상품은 자금의 용도에 따라 대출신청자격이 상이하기 때문에 대환대출이 필요한 분들은 앞서 말씀드린 생계형 서민대출 상품 신청시 부결될 확률이 높습니다.다만, 상황에 따라 대출이 가능할 수도 있기 때문에 문의 및 상담은 받아보시는것을 추천하는데요.

해당내용은 저신용자대출 가능한곳 글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기대출 보유자는 대환형 서민대출 외 대출이용이 어려운것이 사실이지만 1금융권 및 2금융권 소액대출 상품도 문의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해당 내용은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