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살다보면 급전이 필요한 상황에 놓일때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경조사에 참석해 부조를 해야 하는데 현금이 없다거나 하는 등의 상황을 예로 들 수 있겠는데요. 이런 경우 우리는 적당한 한도와 실행이 빨리 되는 대출상품에 관심이 생기게 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너스 통장

마이너스 통장은 카카오뱅크나 케이뱅크와 같은 온라인 은행은 물론 시중의 제1금융권 은행에서도 모두 취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의 경우 온라인으로 신청부터 실행까지 가능해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시중의 은행에서도 이에 맞춰 기존 마이너스대출 상품을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발맞추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금융권에서는 ‘종합 통장 자동 대출’이라는 명칭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정해진 한도내에서 일반 통장처럼 출금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카드론이나 현금서비스 등과 같이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도 적기 때문에 많은 직장인들이 이용하는 상품입니다.

마이너스 통장 발급대상

마이너스 통장을 만들기 위해서는 4대 보험을 적용받는 현 직장 일정기간 이상 재직중이어야 하며 연소득도 일정기준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신용점수도 중요합니다. 신용점수가 낮은 분들의 경우 재직과 소득기준을 충족하더라도 마이너스통장 발급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은행마다 다르지만 보통 재직기간은 6개월~1년 이상이면 충족하는 경우가 많으며 소득기준은 1,200만원 이상부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신청시 재직증명서, 소득확인용 원천징수영수증/소득금액증명원, 급여이체 통장, 신분증 등이 필요합니다.

소득에 비례하여 대출한도가 정해진다고 보면 되지만, 더 중요한것은 신용점수와 당행내부 등급입니다.

신용점수가 높고 마이너스 통장을 발급하려는 은행이 주거래 은행(+ 당행 내부 등급이 높은경우)인 경우 한도, 금리 부분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이너스 통장은 위에서 말씀드렸던것과 같이 ‘종합 통장 자동 대출’ 즉, 대출 상품입니다.

제때 상환하지 못하는 경우 연체금리가 발생하고 지속되는 경우 연체자로 등재될 수 있으며 추후 금융활동시 많은 제약이 따르게 됩니다.

과한 사용을 자제하고 상환능력 내의 금액을, 필요할 때만 쓰는 현명한 이용을 하시길 바랍니다.

추천 대출상품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