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체자대출

신용평가사 및 금융권에는 10만원 이상, 5일이상 연체된 경우 6영업일부터 연체기록이 공유됩니다.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는것은 아니지만 금융거래에 제한이 생기게 됩니다.

사실 연체자나 신용불량자의 경우 제1금융권의 대출은 이용이 불가능한것이 사실입니다.

저신용자, 무직자의 경우에는 제1금융권의 서민지원 대출, 비상금대출 등의 상품들이 보편화되고 있습니다.

다만 연체자, 신용불량자의 경우에는 이야기가 다릅니다. 사금융대출을 이용하는 것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봐야하는데요. 만약, 대출이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금리가 아주 높은 대출일것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연체자대출

신용불량자, 연체자 분들의 경우에는 제도권 대출보다는 신용회복위원회의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제도를 활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여 신용을 회복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신용회복위원회 또는 타 채무조정기관으로부터 채무를 조정받고 6개월 이상 성실상환 하였다면 성실상환자대출, 개인회생대출 등을 통해 저금리로 자금을 마련하는것이 가능해집니다.

다만, 급전이 필요하다면 사금융 이용이 불가피한데요.

사금융 대출도 종류가 다양하기 때문에 아무리 급해도 높은 금리를 감당할 수 있을지에 대한 판단을 하면서 자신의 상황에 그나마 잘맞는 대출을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물론, 급전이 필요한 경우가 아닌 과도한 채무로 인한 대출이 필요한 상황의 경우 위에서 말씀드린 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제도 등을 활용하여 신용등급도 회복하고 조건을 충족하여 성실상환자대출, 개인회생대출 등의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것이 좋습니다.

추천 대출리스트

Leave a Comment